하와이 무료주차장 위치는? 하와이 호텔 주차료는?

2023. 7. 3. 20:26세계여행/하와이

 

하와이 무료주차장을 알아볼께요.

하와이는 호텔비 레스토랑비 주차료가 많이 비싼 여행지 입니다.

그렇지만 가성비 높은 주차장도 있습니다.

 

무료주차장만 해도 와이키키 내에 2곳이 있는데요.

한곳은 알라와이 운하 주변도로 이고요. 다른 한 곳은 힐튼 하와와이안 빌리지와 일리카이 호텔 사잇길로 들어가면 있는 무료 주차장입니다.

 

공항쪽에서 알라모아나 쇼핑센터를 지나 와이키키로 들어서면 일리카이 호텔이 있는데요.

바로이 일리카이 호텔과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사잇길로 들어가 바닷가 끝에 부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두 빌딩 사이의 길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빨간색 차가 들어가는 길로 들어가면 있답니다.

들어가다 보면 오른 쪽으로는 1시간에 1달러 짜리 유료 주차장이 있고 좀 더 들어가 왼쪽으로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빌딩 오른쪽의 일리카이 호텔에 머물거나 왼쪽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라군쪽에 가까운 타워에 머무는 투숙객이라면 1시간에 1불하는 저렴한 유료 주차장이나 안쪽 무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아주 가성비 높은 하와이 여행을 할 수 있겠죠.

 

 

하와이 특급호텔들은 호텔 주차료가 워낙 비쌉니다.

보통 하루 45~55달러 사이의 주차료가 있고요.

발렛 파킹인 곳을 이보다 더 비쌉니다. 물론 세전 가격이고 여기에 세금이 추가로 더 붙습니다.

 

그런 주차료에 비해 1시간에 1달러짜리 사진에서 보이는 오른쪽의 주차장은 아주 가성비가 높은 주차장인 곳입니다.

다만 1시간에 1달러지만 24이상 주차는 불가능합니다.

이곳은 요트 선착장에 딸려 있는 주차장이라 주차료가 싸다고 장기 주차를 이곳에 하는 것은 금지 한다는 것입니다.

 

 

무료 주차장인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라군을 따라 쭉 바닷가 까지 더 들어가면 나옵니다.

 

 

들어온 길에서 1시간에 1달러인 유료주차장을 지나 바닷가 끝까지 들어오면 왼쪽으로 이런 무료 주차장이 나옵니다.

 

 

하와이 현지 주민들이 주로 서핑을 하러 올 때 이용하는 주차장입니다.

무료 주차장이니만큼 인기가 아주 많은 주차장입니다.

다만 이곳은 밤 10:30~4:30사이 6시간 동안은 차를 주차할 수 없습니다.

 

밤 시간에 주차를 하면 견인해 갑니다.

그러니 낮 시간에만 주차를 해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료 주차장이니만큼 토요일이나 일요일 같은 휴일에는 아침 일찍 부터 서핑하러 오는 현지인들이 차를 주차 시켜 오전 9시가 넘으면 빈자리가 없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면 자리가 납니다.

 

 

현지인들의 서핑 인기 장소이니만큼 아침 일찍 부터 부지런한 서퍼들이 많이들 오는 바다입니다.

아무래도 와이키키 비치쪽은 관광객이 너무 많지만 이곳만 해도 현지인들만 주로 서핑을 하러 오는 곳입니다.

나름 샤워 시설까지 설치가 되어 있어 기본은 갖추고 있는 비치라고 보면 됩니다.

 

 

게다가 와이키키 비치보다는 파도가 좀더 강한 편입니다.

 

 

이건 주의할 점을 적어놓은 것인데요.

밤 10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4시 30분까지는 주차할 수 없다고 적어 놓았습니다.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라군타워나 레인보우타워에 머문다면 이곳 무료 주차장이나 들어오다 오른쪽에 있던 1시간에 1달러인 주차장에 주차를 하기 용이한 위치구요. 일리카이 호텔 그리고 길건너 아쿠아 팜스 호텔에 머문다면 이곳에 주차하고 충분히 걸어갈 만한 위치니까 이곳에서 가까운 호텔에 머문다면 가성비 높은 주차장이 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