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3대 스테이크 레스토랑 울프강 후기
2023. 6. 28. 09:42ㆍ세계여행/하와이
하와이 3대 스테이크집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접근성이 좋은 곳은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 3층에 있는 울프강 입니다.
하와이 3대 스테이크 레스토랑 중 하나라고 알려진 곳인데요.
사실 울프강은 뉴욕 증권시장에 상장이 된 주식일 정도로 하와이에만 있는 레스토랑은 아니고 미국 전역에 체인으로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물론 서울 청담동에도 울프강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하여간 그럼에도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는 하이스(Hy's Sreak), 루스 크리스(RUTH'S CHRIS) 와 함께 하와이 3대 스테이크 하우스로 알려져 있는데요.
세 곳의 레스토랑 중 위치가 가장 좋은 곳에 울프강이 있어요.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에 있는데요. 로열하와이안 쇼핑센터는 와이키키 칼라카우아 거리 한중심에 있는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과 로얄 하와이안 호텔 앞쪽으로 칼라카우아 거리를 따라 있는 쇼핑센터입니다.
울프강에 갈 때 어느 순간 엄청 인기가 많아져서 코로나 직전에는 점심시간에도 사람이 북적이는 편이었는데요.
코로나 지나면서 손님이 좀 덜해졌더라고요.
그런데다 늦은 점심이어서 예약 없이 그냥 갔답니다.
고급 레스토랑답게 분위기는 고급집니다.
늦은 점심시간이라 손님이 별로 없이 한가하네요.
칼라카우아 거리 쪽 창가 자리만 손님들이 자리를 잡고 있을 정도로 늦은 점심이었지만
점심 특선 메뉴가 오후 3시까지는 가야 주문이 가능해서 2시 정도에 갔었답니다.
근데 우리가 관광객으로 하와이에 가서 이런 레스토랑을 가면 음료에 애피타이저에 메인, 그리고 후식까지 모두 시키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양도 많고 다 먹지도 못하는 데다 이런 레스토랑에서는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보통 저녁으로 먹고 계산서 올리는 사람들 보면 두 분이 가서 세금에 팁 포함 40만 원 정도 나오던데요.
그렇게까지 격식 차릴 필요 없습니다.
하와이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 가서 스테이크 맛도 보고 좋은 분위기에서 가성비 높게 식사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점심시간에 가는 겁니다.
오후 3시까지는 점심 특선 메뉴를 주문할 수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가서 ENTREE SALADS 메뉴 맨 아래 $24.95로 가격이 적혀 있는 GRILLED STEAK SALAD 를 시키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합니다.
여기에 그냥 물만 마셔도 되고 아니면 음료하나 시키면 무난합니다.
식전 빵도 나오기 때문에 샐러드라고 해서 채소만 나오는 게 아니고 스테이크도 성인 한 명이 식사가능한 정도로 나오기 때문에 양이 충분합니다.
물론 점심이라도 그냥 뉴욕 스테이크 메뉴는 $83.95 네요.
음료는 한잔 정도는 시키기도 합니다.
빅웨이브 맥주 1잔은 보통 $5 정도 합니다. 기린 맥주는 $6을 받네요.
그러나 음료 없이 그냥 물을 먹는다고 해서 그것을 꺼릴 이유는 없습니다.
보통 하와이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 가서 식사를 하고 후기에 올리는 가격대를 보니 보통 $300 내외의 2인 식사비 영수증을 올리는 후기들을 많이 봤는데요.
하와이 현지인과 가면 스테이크 샐러드에 음료 한잔 사이드 메뉴 한 개 정도 시켜서 먹곤 합니다.
그럼에도 웨이터가 싫은 기색을 보이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후기에 보면 이 레스토링이 한국인을 싫어한다고 알려졌다며 후기를 올리는 사람들도 있던데요.
가서 어떤 매너로 식사를 하느냐인 거지 이유도 없이 한국인을 싫어하는 행동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같이 간 현지인은 울프강에 가면 웨이터들에게도 아주 정중하고 깍듯하게 인사도 건네고 대화도 나누고 그런답니다.
일하는 사람 취급을 하지 않는다는 거죠.
웨이터라고 하대하지 않고 인격을 존중하는 자세로 대하니 그들도 아주 정중하게 동등한 입장에서 서빙을 유쾌하게 합니다.
이 메뉴는 필레미뇽(FILET MIGNON) 샐러드인데요.
가격은 뉴욕 스테이크 샐러드랑 가격이 똑같이 $24.95입니다.
양이 워낙 많이 나오는 편이라 성인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양입니다.
이 메뉴는 뉴욕 스테이크 샐러드입니다.
역시 가격은 $24.95인데요.
GRILLED STEAK SALAD$24.95라는 메뉴에 필레미뇽 스테이크 셀러드와, 뉴욕 스테이크 셀러드 2가지가 있는 겁니다.
원래 이런 거 안 시켜도 그릴드 스테이크 셀러드만 먹어도 충분히 배부른데 세 명이 갔었기 때문에 이거 한 개 더 시켰었습니다.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에는 이런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페라가모 매장 옆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도 되고, 빈티지 아일랜드 커피숍 옆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로 갈 수 있습니다.
물론 먹는 거에 진심이고 꼭 먹고 싶은 메뉴가 있어서 한 끼 식사로 40만원을 쓴다면 뭐라 할말은 없는데요.
아무리 물가가 올랐어도 한끼 식사비 40만 원은 과한 느낌이 듭니다.
어차피 같은 식당이고 식사에의 만족감은 크게 차이 나지 않을 수 있으니 가성비 높은 메뉴를 알아 두었다 점심시간에 간다거나 해피아워에 가서 특선메뉴를 주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겁니다.
사실 하와이 여행을 가게 되면 낮에는 와이키키 지역에서 다른 곳으로 관광하러 다니느라 점심을 와이키키 지역에서 먹게 되는 경우가 드물다 보니 이런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 가서 저녁식사를 할 거고 2인 식사비용으로 40만 원 정도가 나오는 식사를 하게 될 건데요.
와이키키 비치는 세계적인 비치인 만큼 한나절 정도는 와이키키 비치에서 요트를 탄다거나 스노클링, 해수욕처럼 온전히 와이키키 비치를 즐기고 점심을 와이키키 지역에서 먹어야 할 경우라면 점심 특선 메뉴 주문이 가능한 시간에 가서 가성비 높은 스테이크 샐러드 메뉴로 3대 스테이크 레스토랑의 장점을 살리는 식사를 해보면 좋을 겁니다.
참고로 하와이 3대 스테이크 레스토랑의 주소는?
1. Wolfgang's Steak House
위치 : 2301 Kalakaua Ave, Honolulu, HI 96815
전화 : +1 808-922-3600
영업시간 : 07:00~22:00 (해피아워 : 오후 3:00~6:30)
2. Ruth's Chris Steak House
위치 : 226 Lewers St. Suite 223 Honoluli HI 96815
전화 : +1 808-440-7910
3. Hy;s Steak
위치 : 2440 Kuhio Ave Honolulu HI 96815
전화 : +1 808-922-5555
영업시간 : 매일 17:00~21:00
주차 : 발레 가능 (근데 와이키키 지역에서 어디서나 걸어가도 되는 정도 거리니 참고요망)
반응형
'세계여행 > 하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와이 아울라니 디즈니 리조트를 버스타고 다녀오는 방법은? (0) | 2023.07.03 |
---|---|
PCC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버스타고 다녀오기 (0) | 2023.06.30 |
하와이자유여행 - 와이키키 비치에서 요트 타는 요금은 얼마? 타는 시간은? (0) | 2023.06.27 |
하와이 프리미엄 아울렛 와이켈레 버스 타고 다녀오는 방법은?. (0) | 2023.06.27 |
다이아몬드헤드를 와이키키부터 걸어서 다녀왔어요. (0) | 2023.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