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푸미항 택시 바가지? 직접 겪은 충격적인 사건 크루즈 옵션투어가격

2025. 3. 19. 13:47세계여행/세계여행

반응형

크루즈가  호치민 여행을 위해 베트남 푸미항에 도착했다. 일종표에는 호치민이라고 되어 있었지만 호치민을 여행하려면 푸미항에서 택시 투어를 하거나 크루즈 옵션을 해야 한다. 왜냐면 푸미항에서 호치민까지는 약 75km나 떨어져 있는데 푸미항에서 호치민까지 가는 대중교통이 전혀 없기 때문이었다.

호치민 여행을 위한 크루즈가 푸미항에 도착했을 때의 경험은 기대와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었다. 크루즈에서 제공하는 옵션 투어는 터무니없이 비쌌다. 단순히 버스를 타고 주요 관광지를 도는 일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개인적으로 택시를 이용하는 것보다 두세 배 이상 비쌌다. 따라서 나는 개인적으로 택시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호치민을 둘러보는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그 계획은 예상치 못한 문제에 부딪혔다. 

 

4명이 팀을 만들어 택시투어를 하면서 나누어 내면 되니 호치민 택시투어가 크루즈 옵션투어보다 훨씬 저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래 사진속 담배를 피우고 있는 인상 험악한 조폭 양아치 같이 생긴 xx가 택시 기사들과 담합하여 택시비를 1주일 전에 비해 25%나 올려 받고 있었다.

 

 

푸미항에 내리자마자 택시를 잡으려 했는데, 분위기가 이상했다. 택시 기사들이 무리를 지어 서 있었고, 승객들을 태우기보다는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가격을 맞추고 있는 듯 보였다. 나는 일주일 전에도 다른 코스 크루즈 여행을 할 때 이곳에 도착해서 호치민 택시투어를 한 적이 있어 푸미항에서 호치민 택시투어 가격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막상 가격을 물어보니 예상보다 25%나 비싼 요금을 부르고 있었다.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협상해보기로 했다.

 

 

“지난주에는 이 가격이 아니었는데, 왜 이렇게 비싸졌나요?”

그러자 택시 기사 중 한 명이 어깨를 으쓱하며 대답했다.

“그땐 그때고, 지금은 지금이야.”

이 말에서 나는 그들이 조직적으로 가격을 담합하고 있음을 직감했다. 조금 더 가격을 깎아보려 했지만, 기사들은 완강했다. 더 나아가 다른 기사들에게까지 신호를 보내며 담합을 유지하려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나는 이 상황이 부당하다고 느껴 동영상을 찍기로 했다. 만약 이 상황이 기록으로 남으면, 혹시라도 나중에 당국이나 크루즈 측에 제보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내 핸드폰을 들고 영상을 찍기 시작하자마자 분위기가 급격히 험악해졌다. 한 택시 기사가 내게 다가오더니 욕설을 퍼붓기 시작했다.

사진 속에 담배를 피우고 있는 사람이 그 한 중심에서 영어를 할 수 있다는 무기로 택시기사들을 조종하고 있었다.

 

“야, 뭐하는 거야? 촬영하지 마!”

다른 기사들도 덩달아 목소리를 높이며 나를 둘러싸기 시작했다. 나는 당황했지만 침착하게 대응하려 했다. 그러나 그들 중 한 명이 손을 뻗어 내 핸드폰을 빼앗으려는 시도를 했다. 다행히 그 주변 택시 기사들이 그 조폭 양아치를 적극적으로 막아 핸드폰을 보호할 수 있었지만, 그 과정에서 밀치는 행동이 있었다. 

 

 

이 순간, 나는 더 이상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빠져나가는 것이 최선이라는 판단을 내렸다. 다행히 근처에 크루즈 승객들이 많이 있었고, 그 덕분에 기사들이 더 이상 물리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자제하는 분위기가 되었다. 나는 빠르게 자리를 떠나 크루즈로 돌아갔다.

 

4주일 전에 푸미항에 도착했을 때 호치민 택시투어를 했기 때문에 굳이 또 해야할 이유도 없었기 때문이다.

 

 

이번 경험을 통해 나는 호치민 여행을 할 때 개인적으로 택시를 잡는 것이 반드시 저렴하고 자유로운 선택이 아닐 수도 있음을 깨달았다. 특히 푸미항에서는 택시 기사들이 가격을 담합하고 있으며, 승객이 이에 반발할 경우 험악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만약 개인적으로 이동할 계획이라면, 신뢰할 수 있는 차량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크루즈의 옵션 투어가 비싸더라도 안전을 고려해 이용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이 사건 이후로 나는 해외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는 현지의 상황을 더 면밀히 조사하고, 필요하다면 사전에 가격을 확정 지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 다음에 베트남을 방문할 때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겪지 않도록 더욱 신중한 계획을 세울 것이다.

 

크루즈에서 제공하는 옵션 투어는 다양한데 가격이 엄청 비싸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크루즈를 나간 후 택시투어를 하게 될 때가 많은데 동남아 국가들중 말레시아를 빼놓고는 바가지 요금이 아직도 있어서 협상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여행 기분을 망치지 않으려면 적당한 선에서 가격을 협상해서 기분 좋은 상태로 여행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