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프레미아 항공은?

2024. 2. 19. 11:03세계여행/세계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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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프레미아 항공이 혜성같이 등장한 상황입니다. 혜성같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너무 시의적절할 때 취항하기 시작한데다 취항 초기부터 국제노선으로 인기지역에 취항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기 떄문입니다. 에어 프레미아 항공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 프레미아 항공은 인천국제공항을 허브로 운항하는 한국의 저가 항공사입니다. 에어프레미아 항공은 중장거리 노선 전문 항공사입니다. 인천 출발 국제선만 운항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  LA, 일본, 태국 방콕 등에 취항중에 있습니다. 이 밖에도 스페인, 방글라데시, 하와이에 부정기편을 운항중입니다.


에어 프레미아항공 대주주는?

 

사모펀드 운용회사인 JC 파트너스와  코차이나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에어 프레미아 경영원인수를 추진하여 2021년 3월 11일 , 에어프레미아의 경영권을 인수하였습니다. 참고로 2022년 12월 기준 에어프레미아 지배구조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JC파트너스 : 51.53%

박봉철 : 13.43%

타이어뱅크 : 4.42%

FINTEK : 3.55%

문보국 : 1.36% 

 

 


에어프레미아 항공은 정기 국제선은 언제 어디로 취항했나? 

 

2021년 정기편으로 싱가포르에 벨리카고가 아닌 승객 수송으로 정식 취항하였습니다. 20212년 10월 6일, 2번째 정기편 국제선으로 호찌민에 벨리카고에서 승객 수송까지 확장을 했습니다.(호찌민은 9월 1일 운항을 종료했습니다.)

 

2021년 10월 29일 3번째 정기편 국제선으로 LA에 취항하였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만 미주노선에 취항을 하였었는데 31년만에 국내 항공사로는 세 번째로 미국에 취항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12월 29일~2023년 3월 16일까지 부정기편으로 인천과 앙카라간 노선을 운항 했었습니다, 2023년 3월26일 부터 싱가포르 노선은 단항했습니다.

 

2023년 4월 1일 부정기편으로 태국 방콕에 취항하였습니다 그 후, 5월 25일에 정기편으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2023년 5월 11일 부 정기편으로 노르웨이 오슬로에 취항했습니다. (8월 10일 오슬롢선 운행을 종료했습니다.)

 

2023년 5월 22일 5번 째 정기편 국제선으로 뉴욕(뉴왁 공항)에 취항하였습니다. 2023년 6월 23일 유럽 노선에서 첫 정기편이지 6번 째 정기편으로 독일 프랑크프루트에 취항했습니다.(12월 29일 프랑크푸르트 노선이 단항되었습니다.)

 

2023년 12월 31일부터 2024년 3월 4일까지 부정기편으로 하와이 노선이 부정기 취항중입니다. 하와이는 현재 직항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하와이안항공이 취항중인데 에어프레미아 항공도 취항하고 있는데요. 부정기취항에서 단항되지 않고 정기편으로 취항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인천공항 여행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상태라 공항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도착해야 합니다.


예전처럼 국제선은 2시간전 도착이라고 공식처럼 알고 인천공항에 가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더 넉넉한 여유시간을 두고 도착하기를 권합니다. 인기 여행지 항공의 경우 체크인 하는데만 1시간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에어프레미아 하와이행 체크인에 걸리는 시간은 미국 뉴욕으로 출발하는 비행기와 함께 체크인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리니 최소 3시간 정도 여유를 두고 도착하는게 좋습니다.

 

 


합리적인 프리미엄 좌석이란?

 

기존 항공사처럼 퍼스트 클래스나 비지니스 클래스를 두지는 않지만 프리미엄 이코노미가 부가된 2클래스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좌석간격이 42인치의 프리미엄 이코노미가 있습니다. 거기에 이코노미 좌석의 경우 35인치 너비의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어 미국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의 32~33인치 좌석넓이에 비해 넓은 좌석을 이코노미 좌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도 비지니스석이라 이해하면 되는데요. 단지 좌석이름 차이일 뿐입니다.

 

 


에어프레미아 항공의 가격정책은?

 

42인치 피치의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이코노미 클래스의 140% 수준의 운임을, 35인치 피치의 이코노미 클래스는 FSC 이코노미 클래스의 80~90% 수준 운임으로 경쟁한다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하이에어 다음으로 넓은 이코노미 좌석, 가장 넓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운영합니다.

 

42인치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은 KTX 특실 좌석 간격보다 아주 조금 넓은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KTX특실 106cm인데요.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은 106.67cm입니다, 이코노미 좌석인 35인치는 광역버스좌석 간격인 86cm 수준입니다.

 

42인치 넓이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간격은 대한항공의 B737-900과 아시아나항공의 A321에 달려있는 우등고속형 비지니스석 정도의 좌석간격입니다.(델타항공의 프리미엄 이코노미가 38인치 입니다.)

 

 


에어프레미아항공 기종은?

 

에어프레미아 항공의 항공기 기종은 보잉787 드림라이너입니다. 차후 메이저 항공사로 발돋움 하기 위한 단계로 인식되는 항공기의 선택입니다. 보잉 787을 2027까지 15대 이상 2030년까지 20대 이상이나 도입할 예정입니다.

 


에어프레미아 항공의 서비스는?

신생 항공사답게 탑승해보니 승무원들도 아주 친절하고 정석적으로 운항 안내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항공권 구매후 탑승후에는 마일리지 시스템에서 포인트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모든 노선에 무료 음료와 기내식이 나옵니다.

 

단점이 있다면 현재 5대의 보유한 항공기로 무려 8곳에 취항을 하고 있어 지연출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보유를 늘리지 않는한 이런 지연출발 문제는 언제든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사모펀드가 대주주인만큼 경영방식을 볼 때도 빠른 대처능력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확장되는 취항지와 더불어 항공기 추가도입으로 빠르게 해결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에어 프레미아 항공의 하와이 정기 취항이 되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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