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14. 19:23ㆍ세계여행/하와이
하와이 최고 가성비 호텔은 어떤 조건을 가진 호텔이어야 할까요?
리조트피가 없고, 주차료가 저렴하고,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4인 가족이 동일 호텔비로 한 곳에 머물 수 있는 호텔이라면 최고 가성비 호텔일 겁니다.
가성비 최고이려면 먼저 가격이 착해야겠죠.
하와이 호텔의 가격은 세계적인 관광지중 가장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지역일 겁니다. 세계적인 관광지라 해도 호텔들 가격을 보면 아주 비싼 호텔부터 저렴한 호스텔까지 가격적으로 선택의 폭이 넓고 다양합니다. 하와이는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숙소는 와이키키 지역에 집중적으로 몰려있고 호텔비가 모두 기본이상의 가격입니다. 와이키키 지역이 제한된 곳이라 모든 호텔이 기본이상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와이의 호텔비에는 특징이 있는데요. 예약할 때 보이는 호텔비 외에도 리조트 피라는 요금이 추가로 붙는다는 점입니다. 하와이 대부분의 호텔에 $50 내외의 리조트피가 있습니다.
거기에 하와이는 차를 렌트하는 여행자가 많은 여행지인데 호텔 주차료가 비싼 관광지입니다.
하와이 호텔 중 리조트피가 없는 호텔이라면 일단 가성비 높은 호텔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쿠아 팜스 호텔은 리조트 피가 없습니다.
퀸 사이즈 침대 2개가 있다면 4인 가족이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를 높일 수 있겠죠
호텔비에는 별 차이가 없는데 4인 가족이 리조트피가 없는 호텔에 묵는다면 가성비 끝내주더라고요.
비록 두명이 여행하더라도 작은 싱글배드 두 개가 있는 룸보다 퀸 사이즈 배드 2개가 있다면 훨씬 안락할 겁니다. 그런데 가격이 동일 하다면 개꿀이겠죠.
친구나 모녀지간 여행을 하더라도 작은 배드 두 개인 룸보다는 퀸 사이즈 침대 두 개가 있다면 훨씬 편안할 겁니다.
물가 비싼 하와이에 호텔 안에 전자레인지가 있다면 입맛에 맞는 음식을 간단하게 데워 음식을 먹을 수 있어 가성비를 높일 수 있겠죠.
호텔에 따라 트윈배드 두 개 말고 하나는 퀸 사이즈 배드 하나는 싱글배드가 있는 룸인데요. 대부분 침대 두개인 방은 싱글배드 두 개가 있거나 기껏해야 이렇게 퀸 배드 하나 싱글배드 하나 두개 침대방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방이 작아 방안에 이렇게 꽉 들어차 있는 규모라면 좁게 느껴질겁니다. 답답한 느낌을 주면 가성비 높다 할 수 없습니다. 거기에 침대 하나 있는 방과 가격의 차이가 없다면 퀸 사이즈 배드 두 개가 들어갈 만큼 크기가 넓은 룸의 호텔이 가성비가 높을걸 겁니다.
청소상태 이 정도에 타월 이 정도 제공해 주면 굿이죠.
아쿠아 팜스 호텔 화장실 세면대는 고급스럽습니다.
샤워실이 아닌 욕조가 있어 샤워가 편리합니다. 특히 아이가 있어 4인 가족이 하와이 여행을 간다면 퀸 사이즈 침대가 두 개 있는 룸의 호텔이 가성비가 훨씬 좋습니다.
전자레인지에 토스터기, 커피 포트까지 갖추고 있어 비싼 커피숍에 가지 않아도 되겠죠.
위에 청소 전의 퀸 사이즈 배드 두 개 룸 사진이었는데요. 청소 후 침대 세팅 후 사진은 이렇습니다. 이런 정도 사이즈의 퀸 사이즈 침대 두 개가 있는 룸의 호텔이 넓고 좋습니다. 두 사람만 여행을 하더라도 싱글 배드 두 개인 룸보다 이렇게 크기가 더 큰 퀸 사이즈 배드 두 개의 룸이 훨씬 편안한 잠자리가 되겠죠.
작업을 할 수 있는 책상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룸 안의 퀸 사이즈 배드 두 개 룸 은 청소 후 정리된 모습은 이렇습니다. 마구 사용하다 찍었던 맨 위의 사진과 룸상태가 정리된 룸을 보니 또 느낌이 다르죠.
식탁과 테이블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가재도구들과 컵들이 있어 간편식 정도는 먹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도 구비되어 있어요. 작지만 냉동고 겸용입니다.
하와이에서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려면 근처 저렴한 공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위치의 호텔이어야 합니다.
하와이에 일리카이 호텔과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사잇길로 들어가면 1시간에 $1인 공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더구나 그 건너편 길가부터 바닷가 쪽으로는 무료주차장도 있습니다. 낮 시간에 호텔에 볼일이 있어 잠깐 들른다면 이 무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주차료 비싼 하와이에서 가성비 높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더모던 힐튼 베이케이션 클럽 호텔이나 일리카이 호텔 그리고 길건너 아쿠아 팜스 호텔은 이 공용 주차장을 이용가능한 위치에 있는 호텔입니다.
왼쪽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와 오른쪽 알리카이 호텔 사이에 길이 있는데요. 이 길로 들어가면 공용주차장과 무료주차장이 있으니 이 주차장들을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이라면 주차료 비싼 하와이에서 가성비 높은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겁니다.
공용 주차장인데요. 기계에서 주차료를 지불하고 주차하면 됩니다. 바로 앞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만 해도 하루 주차료가 $68.06인데요. 1시간에 $1인 이 공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면 아주 훌륭한 위치의 호텔인 거겠죠?
이 공용주차장의 한 달 주차료는 $150입니다. 할레 코아 호텔 주차장 한 달 주차료인 $230보다도 저렴합니다.
무료 주차장에서 공용주차장 쪽을 찍어봤는데요. 조금 더 바닷가 쪽으로 이동하면 무료 주차장도 있습니다. 참고로 밤 10시 30분부터 새벽 4시 30분까지 6시간 동안의 주차할 수 없으니 이 시간만 피해서 무료 주차장에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이곳이 무료주차장입니다.
이렇듯 길 건너에 공용주차장도 무료 주차장까지 이용할 수 있는 위치의 아쿠아 팜스 호텔입니다.
아쿠아 팜스 호텔..
호텔 외형도 훌륭합니다.
1층에는 아이 홉스라는 대중 레스토랑도 있어 간단하게 식사하기 아주 좋습니다. 더구나 이 호텔 앞에 알라모아나 쇼핑센터까지 가는 핑크 트롤리 정류장이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팬 케이크를 먹으러 굳이 에그 앤 띵스까지 갈 이유가 없습니다. 아이 홉스에서 먹어도 훌륭합니다.
실내가 널찍하고 조용합니다. 이런 가성비 레스토랑이 1층에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 호텔입니다.
바로 앞은 핑크 트롤리 정류장입니다. 바로 옆 버스 정류장도 있습니다.
1. 아쿠아 팜스 호텔은 리조트 피가 없습니다.
2. 길 건너 1시간에 $1인 공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주차료 절감이 가능합니다.
3. 침대가 퀸 사이즈 크기 두 개가 있어 4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다면 호텔비 절감이 아주 큰 차이가 나는 곳이 하와이입니다.
4. 아쿠아 팜스 호텔 앞에 핑크 트롤리와 버스 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이런 가성비를 모두 살린 호텔이면 호텔비에서 절약되는 금액이 만만찮은 곳이 하와이 입니다. 하와이는 리조트 피와 주차료가 두 가지 합쳐 10만 원 이상 추가로 발생하는 관광지이기 때문 입니다. 거기에 4인 가족이라 추가로 방을 하나 더 잡지 않아도 되는 룸이라면 갓성비 호텔 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호텔비는 침대 한 개의 방과 차이가 없는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에어 비앤비 사이트에서 이런 침대가 구비된 아쿠아 팜스 호텔 룸을 예약하면 가능합니다. 물론 아쿠아 팜스 호텔은 호텔룸도있지만 에어비앤비로 쓰이는 룸들이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로 예약을 하더라도 체크인 서비스는 1츨 로비 체크인 카운터에서 룸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호텔과 서비스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살린 하와이 여행을 할 수 있으니 에어비앤비 사이트에서 더 저렴하게 4인이 묵을 수 있는 룸으로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하여 잘 활용해 보시기 강력 추천합니다.
'세계여행 > 하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기능식품 하와이 코스코에서 어떤 제품을 구매했을까요?건강기능식품 하와이 코스트코에 가면 사오는 품목은? (0) | 2024.02.16 |
---|---|
하와이 누드비치 위치는? (0) | 2024.02.15 |
하와이 골드코스트에 있는 아파트 구경했어요. 뷰가 정말...... (4) | 2024.02.13 |
와이키키 비치의 스노클링 포인트는 어디? 와이키키 비치 서핑 포인트는 어디? (4) | 2024.02.12 |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금요일 불꽃놀이는 저녁 노을감상과 함께할 때 즐겁다. (0) | 2024.02.09 |